일자 거북목 증후군

두통이 심하고 뒷목이 뻣뻣하다면 의심해 보세요.

거북목 증후군은 잘못된 자세와 스마트폰, PC 등의 잦은 사용으로 인해 목을 앞으로 내민 자세가 굳어 뒷목과 어깨가 결리고 통증을 유발하는 증상을 말합니다. 굳은 근육이 누르는 신경에 따라 두통, 어지러움, 손저림, 안면근육 떨림 등 다양한 증상으로 발생합니다.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편두통이나 경추디스크탈출증, 오십견, 회전근개 파열 등으로 오인될 수 있습니다.

목에 무리가 가는 나쁜 자세로 장시간 일을 하거나 눈높이보다 낮은 상태에서 모니터, 스마트폰을 내려다보는 습관을 가진 사람들에게서 많이 발생합니다.

• 방사선촬영을 통해 경추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 진단을 통해 근육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거북목 증후군은 오랜 감복기간 후에 증상이 나타나므로 꾸준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 통증유발점 주사(TPI)

통증유발점 주사(TPI)란?

목, 어깨, 허리 등 해당 근육의 통증을 일으키는 통증유발점을 찾아 약물을 주입하여 수축된 근육을 이완시키는 주사치료입니다. 통증유발점을 풀어주게 되면 혈액순환이 개선되어 다른 척추질환으로 인한 근육통을 치료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일반적으로 급성통증을 치료할 때 많이 사용됩니다.

• 후두신경차단주사

후두신경차단주사란?

일자 거북목 증후군이나 경추디스크 탈출증에서 후두신경에 의한 두통과 안면통을 조절하기 위해 후두신경을 차단하는 치료입니다.

• 경추 신경근 차단주사

경추신경 압박에 의한 경추통과 방사통을 차단하는 치료입니다.

체외충격파치료란?

통증을 일으키는 병변 부위에 1000-1500회의 체외충격파를 분사하여 통증과 부종을 조절하고 손상된 조직의 재생을 촉진하는 치료입니다. 충격파는 피부와 피하지방을 통과하는 동안 에너지 소실 없이 통증부위에 직접 도달하는 자기장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통점을 직접 자극하여 딱딱한 석회나 변성된 이물질을 파괴하고, 혈관재형성을 유도하여 조직을 재생시킵니다. 또한 흥분한 신경섬유를 진정시켜 통증을 조절합니다.

• 경추견인치료

경추견인치료란?

경추와 요추의 근육과 인대를 견인기로 늘여 통증을 느끼는 신경의 자극현상을 줄이는 치료입니다. 짧아진 근육과 인대가 차츰 늘어나 통증을 유발하는 척추의 변형이 호전됩니다.